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가치 행복 더하기’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놀이문화체험 운영
기사입력  2019/08/19 [11:20]   박경옥
    ‘우리 가치 행복 더하기’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놀이문화체험 운영


[Q방송]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및 기찬랜드에서 ‘멘토-멘티 놀이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4년째 운영중인 멘토-멘티 놀이문화체험은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관내 초등학생을 고등학생 및 대학생과 1:1 멘토-멘티 관계를 맺어주고 함께 놀이를 통해 정서적 지지와 격려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참여율과 호응도가 올라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34명의 멘토·멘티가 참여하여 오전에는 협동인성프그램을 통한 상호 협력 및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기찬랜드에서 신나는 물놀이로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보냈다.

멘티로 참가한 학생들은 “처음엔 이런 프로그램이 낯설어서 참여하기가 조심스러웠는데 멘토 언니 오빠들이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챙겨줘 행복하게 즐길 수 있었고 다음에 있을 놀이문화체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멘토로 활동하는 학생들의 상당수는 교육 및 사회복지 분야에 뜻을 담고 있는 학생으로서 어린 동생들을 돌보며 함께 즐기는 이런 놀이문화체험이 자신들에게도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멘토-멘티 놀이문화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여 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지와 격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문화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해남군-구례자연드림파크 농수산물 판매 촉진 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통합 돌봄’은 희망의 무지개 /정영창
고흥군, 수산종자 방류로 어족자원 조성과 어가소득 상승기대 /정석주
11월부터 달라지는 정책 /Q방송
양구 드림스타트 아동들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 출전 /오경열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서울시 폐기물 관리정책 부실, 총체적 점검 필요 /김영남
평산동·덕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바른내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영덕군, 2019 경상북도 에너지 효율대상 최우수상 수상 /정석주
서울시의회, ‘지방분권 토크콘서트’ 개최 /김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