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2019 무안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접수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접수 가능
기사입력  2019/09/20 [14:49]   정석주
    무안군

[Q방송] 무안군은 무안을 상징하고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여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2019 무안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그동안 지역 대표 관광기념품의 부재로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이 간직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이 없어 지역 관광홍보에 어려움이 많아 지역 대표 관광기념품 개발과 민·공예 등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공모분야는 일반분야와 아이디어분야로 나뉘어 실시되며 일반분야는 지역을 상징·대표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상품성이 뛰어난 관광기념품 중 지속적으로 양산 가능하여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완제품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분야는 향후 상품화하여 판매가 가능한 시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업체도 참여 가능하다. 다만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제품, 이미 상품화된 유사제품 및 모방품, 생산 불가능한 제품, 개발비가 과다하게 소요되는 제품 등은 제한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무안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해야 된다.

군에서는 접수된 기념품을 대상으로 10월 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일반상품 분야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아이디어 분야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5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수상작은 향후 무안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판매되어 지역문화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며 “특색 있는 관광기념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무안문화관광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무안군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목포시 /Q방송
순창군, 농산물 가공 통한 농외소득 창출 전력 /정석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원격 선박검사·인증심사 한시적 인정 /정석주
부천시, 26일 오후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정석주
광산구, 민생경제 안정지원 긴급 추경 740억 편성 /정석주
진건 로타리클럽, 아파트 경비원들에게 마스크 기부 /정석주
남원시, 요천 벚꽃 길 방역소독 실시 /정석주
정원메디컨설팅, 개인택시기사 위해 마스크 250매 전달 /정석주
양주시,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시민 동참 호소 /정석주
장흥지역자활센터, 코로나19 극복 면 마스크 제작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