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투자최적지 땅끝 해남”으로 향우 기업인을 초대한다
해남군 11월 1일부터 2일까지‘홈 커밍데이’투자유치의 날 개최
기사입력  2019/09/30 [15:11]   정석주
    해남군


[Q방송] 땅끝해남에서 기업투자유치를 위한‘홈 커밍데이’행사가 열린다.

해남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이틀간 ‘2019 해남군 투자유치의 날, 홈커밍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의 향우 기업인을 초청해 투자관련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해남의 투자환경과 여건을 소개,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행사를 통해 투자 가능 기업에 대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지역기업과의 상생협력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향후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여건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행사에는 향우 기업인과 관내 중소 기업인, 유관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 일정은 해남군 투자환경 및 인센티브 설명회, 향우 대표 기업인 및 투자전문 명사 초청 강연, 업무협약식, 투자 예정지 현장 방문, 문화행사 등이 진행된다.

특히 10월 31일부터 열리는 해남미남축제와 병행해 주요 투자 후보지를 직접 현장 방문하는 일정도 포함돼 있다.

해남군 홈커밍데이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선 7기 공약 중 한가지로 경영인 출신인 명현관 해남군수의 투자유치 강화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군은 올해 첫 행사 이후 대규모 투자유치대회까지 확대해 투자유치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참석을 원하는 기업인 그리고 자신의 실패 또는 성공사례를 공유하기를 원하는 기업인은 10월 4일까지 해남군청 경제산업과 투자유치팀 또는 해당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참석 향우 기업인에게는 예산 범위 내에서 숙식 및 교통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땅끝만이 가진 해남의 투자 강점과 여건을 적극 소개하고 상생협력하기 위해 기업인 초청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조성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해남군-구례자연드림파크 농수산물 판매 촉진 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통합 돌봄’은 희망의 무지개 /정영창
고흥군, 수산종자 방류로 어족자원 조성과 어가소득 상승기대 /정석주
11월부터 달라지는 정책 /Q방송
양구 드림스타트 아동들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 출전 /오경열
장애 통계 없어 혼란스러운 아·태지역 ‘국제협력’ 방안은 /wbc복지tv 호남서부방송
서울시 폐기물 관리정책 부실, 총체적 점검 필요 /김영남
평산동·덕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바른내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영덕군, 2019 경상북도 에너지 효율대상 최우수상 수상 /정석주
서울시의회, ‘지방분권 토크콘서트’ 개최 /김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