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2020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기사입력  2020/01/07 [11:56]   정석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실습교육


[Q방송] 영암군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선정기준은 영암군 관내 거주자로 소득기준이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80%이하이며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위험 요인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는 임산부, 출산부, 수유부 및 66개월 미만의 영유아가 대상이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전 생애에 걸쳐 평생 건강관리를 보장하기 위한 올바른 영양섭취, 모유수유의 중요성, 체계적인 식생활관리 교육과 쌀, 분유, 우유 등, 11종의 맞춤형 보충식품 영양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이다.

2019년 보건소에서 보충식품과 영양교육을 받은 234명 중 영양상태가 향상되었거나 위험요인이 해소된 64%의 대상자가 졸업했다.

영암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복한 군민을 위한 취약계층의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영양플러스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납입증명서 산모수첩 등을 갖춰 보건소 영양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무안군, ‘무안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실시 /정석주
무안군의 옛날 사진을 찾습니다 /정석주
보수통합 후 첫 조사…민주당 41.1%, 미래통합당 32.7% [리얼미터] /Q방송
해외여행·환자접촉 없는 80대 29번 환자의 아내도 확진 /Q방송
미래통합당은 색깔만 바꾼 새누리당 /Q방송
건설교통위원회 신은호 시의원, 안전위협·민원유발 도로 현장 방문 /정영창
코로나19, 계절성 독감처럼 상시 감시·관리한다 /Q방송
' 신천지 광주 30대,확진 지인 2명과 대구 예배…이틀간 전도활동 /정석주
목포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체육시설 휴장 /정석주
함평군, 올해부터 군민안전보험 시행.17개 항목 최대 1,500만원 보장 /정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