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목포시
24일오후5시3 0분 발표문 연산동 붕어빵 노점
기사입력  2020/03/24 [18:17]   Q방송

▲     ©Q방송

 

첫 번째, 두 번째 확진자는 연산동에 거주하는부부로 60대 여성과 70대 남성이며, 아들 1명이 같이 거주하고 있다.

 

목포시에서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 여성 확진자는 지난 1917시 경 부터 발열, , 등의 증상을 보였으며, 23일까지 자택에 머물렀다.

 

증상이 지속되자 아들이 운전하는 자가용으로 2314시경 내과의원을 방문해 선별진료소 진료를 권유받고, 1410분경 종합병원 전화상담을 통해 안심병원이 있는 기독병원에서 진료를 권유 받았다.

 

이후 16시경 목포기독병원 안심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민간검사기관에 진단검사를 의뢰하였다.

 

오늘 아침 민간검사기관에서 하기도는 양성, 상기도는 재검 판정을 받아, 시 보건소에서는 09시 경 자택을 방문해 증상이 있었던 내와 무증상인 남편의 검체를 채취해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진단 검사를 의뢰하였다.

 

검사결과 오늘 14시에 두 명 모두 최종 양성판정되어 곧바로 강진의료원으로 입원 조치했다.

 

 

 

정부의 공개범위 방침에 따라 첫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1917시를기준으로 24시간 이전인, 18일 오후부터의 이동 동선은 여성 확진자는 자택 근처에서 노점을 운영하고 있어, 18일 도보로 이동하여 10시부터 18시까지 영업 후에 귀가 했다.

 

확진자들은 19일 이후부터 2314시 까지는 자택에 머물렀지만, 22일 일요일 따로 거주하는 큰 딸, 작은 딸 및 손자 2명이 방문해 택에서 저녁식사를 같이 하였고 큰 딸은 혼자 하당에서 거주하며, 작은 딸은 4인 가족으로 무안군에 거주하고 있다.

 

2314시 경 아들이 운전하는 자가용으로 내과의원을 방문한 뒤 이후 목포기독병원까지 이동해 16시경 진단검사 실시 뒤 귀가하여 자택에 머물러 왔다.

 

현재 전라남도 신속대응팀과 목포 시 역학조사반이 역학조사를 통해 감염경로, 이동동선 및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다.

 

특히, 노점 특성상 이용자 특정이 어렵기 때문에 18일 부터 19일 까지 산정로에 위치한 트럭 붕어빵 노점을 이용한 분들께서는 반드시 시 보건소 277-4000번으로 신고해주실것을 당부했다.

 

 

 

목포 시는 현재 자택 및 거주지 주변, 방문병원 등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따라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확진자가 2314시경 방문한 내과의원 내 의료진 11명과 대기자 15명을 확인하여 검사 중이며, 24일 내과의원 방역소독을 완료한 뒤 임시 폐쇄된 상태라하며 동거 중인 아들과 목포 거주 딸에 대해서도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무안 거주 딸은 관할 지자체에 통보했다.

 

 

 

목포시장은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더 이상은 퍼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후 확인되는 접촉자도 신속히 격리 조치해 제2, 3의 감염을 반드시 막겠고 . , 1:1 전담관리제 및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해 접촉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전헀다,

 

아울러, 이동 동선과 방역사항 등 파악되는 모든 정보는 재난안전문자, 언론 브리핑,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 등을 통해 최대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으니, 잘못된 정보나 유언비어로 인해 불안과 혼란이 가중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하며 과도한 불안감을 갖기 보다는 차분함 속에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하겠고 시민여러분의 협조가 꼭필요하다고 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무더위 물럿거라’ 화순군,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 추진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사 )한국 조리 기능장 협회 이사장 후보, 서 재실 교수 당선 /정석주
[현장] '윤석열 접대' 보도 파장…각계 반응은? / 연합뉴스TV /Q방송
장흥군,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가 집 앞까지 /정석주
병사 70명당 위안부 1명..日 문서 발견 /Q방송
목포시,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실시 /정석주
무안군, 부동산 거래신고 자동 문자안내서비스 시행 /정석주
목포근대역사관2관, 목포 항일독립운동사 한 눈에 /정석주
영암군,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박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