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미스테리 나눔여행’ 참가자 모집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나눔활동
기사입력  2019/03/29 [15:18]   서정우
    ‘미스테리 나눔여행’ 참가자 모집 포스터

[Q방송] 안성시는 오는 4월 13일에 추진하는 특별한 봉사활동 ‘미스테리 나눔여행’ 참가자 60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미스테리 나눔여행’은 봉사를 희망하는 안성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일반시민을 함께 모집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모여 봉사현장으로 가는 버스에 오를 때까지 어디로 가서 무슨 활동을 하는지 알지 못하는 일종의 서프라이즈 나눔실천이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거나 봄바람을 맞으며 착한 나눔여행을 보내고 싶은 시민들에게 ‘social’에 ‘fun’의 가치를 더해 차별화 된 주제로 진행된다.

선정된 참가자 60명은 4월 13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모여 이벤트 게임을 통해 탑승 버스를 선택하게 되고, 목적지에 도착하는 차량에서 활동내용을 전달받아 봉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평균 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인기 봉사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시민참여 나눔프로젝트는 지난 27일부터 일반시민 신청접수 진행 중이며, 신청자가 많을 시 4월 8일 추첨을 통해 개별통보 된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본 사업은 미국의 ‘Do Good Bus’, 한국의 ‘어떤버스’를 벤치마킹해 추진하는 안성시 나눔문화 확산사업으로, 참가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공동주관기관의 각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시민들과 호흡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나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 복지정책과로 하면 된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당도 함평 자옥포도 본격 출하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무안군, 2019년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임행술
대전시, ㈜한화 대전공장 특별점검 및 안전대책 촉구 /Q방송
무안군, 양파 재배 기계화로 경쟁력 강화 앞장 /임행술
‘우리 가치 행복 더하기’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놀이문화체험 운영 /박경옥
공사중단 장기방치된 거창 숙박시설, 흉물에서 활력소로 탈바꿈 /정석주
중기부-코레일-코레일유통’모바일직불결제 확산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서울 부동산 아시아 최고... 가격눌러도 오를것" /Q방송
유병국 충남도의장 “나라 미래 지키는 녹색어머니회 지원 힘쓸 것” /정영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