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산양삼 특허 기업체 이전 산업화 박차
관내 업체 6곳 특허기술 이전 협약, 2020함양엑스포 앞두고 8개 특허 11건 이전
기사입력  2019/06/13 [15:33]   서정우
    함양군은 13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산양삼 관련 특허 기술을 이전받게 되는 관내 6개 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 산양삼 관련 특허기술 이전 계약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Q방송]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준비 중인 함양군이 산양삼 관련 특허를 지역기업체에 이전하며 산양삼 산업화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함양군은 13일 오전 11시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산양삼 관련 특허 기술을 이전받게 되는 관내 6개 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 산양삼 관련 특허기술 이전 계약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산양삼 산업을 이끌고 있는 함양군은 향토산업 육성사업과 6차산업 지구조성사업 등을 통해 산양삼 식품 및 화장품 관련 15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군은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대비해 함양 산양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4월말 모집공고 이후 선정심사를 거쳐 6개 업체 8개 특허 11건에 대해 기술이전을 하게 됐다.

세부적으로 산양삼 추출물 및 죽염을 함유하는 치약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꾸지뽕 추출물, 산양삼 농축액 및 산양삼 열매 농축액을 함유하는 음료 조성물 고농축 산양 산삼 경옥고 및 그 생산 출하 방법 산양산삼 대환 및 산양산삼 대환 세트의 생산 출하 방법 산양산삼 혼합 농축액 골드스틱 세트 및 산양산삼 혼합 농축액 용기 세트의 생산 출하 방법 산양산삼 추출액이 함유된 액상젤리 스틱의 제조방법 산양산삼 혼합 농축액 및 그 제조 방법, 산양산삼 혼합 농축액 액상 스틱 세트 생산 출하 방법 산양산삼 추출액이 함유된 홍삼 절편의 제조방법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함양산양삼 3건, 자연생약초법인 2건, 덕유산초석잠약초 2건, 인산죽염 2건, KNBIO, 함양농협가공사업소가 각 1건 등을 특허 기술이전을 받아 산양삼 관련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또한 산양삼 가공제품 개발, 품질향상, 산양삼 유통, 산양삼 해외 수출판매 등 함양군 산양삼 산업화의 성공적 추진에 상호 협력하는 것은 물론 인적, 물적 자원의 네트워크 구축, 각종 정보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앞으로도 산양삼 연구결과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해 함양산양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이를 제품화해 소득창출과 산양삼 산업 발전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 Q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당도 함평 자옥포도 본격 출하 /정석주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대비 야간 볼거리 준비 착착 /서정우
무안군, 2019년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임행술
대전시, ㈜한화 대전공장 특별점검 및 안전대책 촉구 /Q방송
무안군, 양파 재배 기계화로 경쟁력 강화 앞장 /임행술
‘우리 가치 행복 더하기’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놀이문화체험 운영 /박경옥
공사중단 장기방치된 거창 숙박시설, 흉물에서 활력소로 탈바꿈 /정석주
중기부-코레일-코레일유통’모바일직불결제 확산업무협약 체결 /정석주
"서울 부동산 아시아 최고... 가격눌러도 오를것" /Q방송
유병국 충남도의장 “나라 미래 지키는 녹색어머니회 지원 힘쓸 것” /정영창